kj산악회 즐겨찾기

today : 28

Total : 5,231,465



  ≪ prev next ≫   
대금산[진달래]/공곶이[수선화]여행

대금산[진달래 절정]여행 

대금산은 반깨고개부터 약한 오르막으로 흙길을 따라 산림욕을 하듯이 대금산 100여미터 아래에 진달래광장에 3~40분만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후 15분정도 진달래 터널을 따라 대금산 정상에 오르면 거가대교와 가덕도, 이이수도를 향한 탁트인 바다 조망이 펼쳐진다 이후에 15분정도면 시루봉방향으로 내려서서 20여분만에 편백나무숲을 지나 시루봉(중봉) 정상을 찍고 되돌아서 진달래광장으로 돌아온다 광장 직전에 진달래와 벚꽃이 어우러진 터널을 지날때가 또다른 향취를 느낀다.

돌아오는 길은 대금산에서 내려온 길의 우측길로 진행하면 금방 진달래광장에 도착한다.  이후 하산길은 원점 회귀이다 같은 길을 내려오는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는 흙길이다.

 





















































 

공곶이[수선화 절정]여행

 

안내 표지판기준 공곶이 들머리는 좌측/ 날머리는 우측이다 좌측 오르막 경사길을 10여분 올라가면 우측에 정자가 나온다

정자에서는 예구마을에서 와현해수욕장, 구조라 항구와 수정봉이 아름다운 뷰로 드러난다.

이후 다시 10여분 올라가면 포장길이 끝나고 공곶이 안내판과 좌측으로 부드러운 흙길이 시작된다 공곶이 대문?을 지나서

돌고래전망대와 공곶이 갈림길이 나타나면 돌고래 전망대로 먼저 진행해서 전망대에서 서이말등대와 내도를 품은 바다뷰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은 다음 공곶이 갈림길로 돌아와서 계단길을 내려서서 계속 진행하면  수선화가 가득한 공곶이를 볼수 있다 공곶이 앞 해안가로 나간뒤 우측으로 해안을 따라걸으면 나무계단이 나온다 이후 계속 1킬로정도 숲길을 지나면 예구마을로 돌아온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TOTAL: 9294   PAGE: 1/775